[건담브레이커3] 방치 플레이로 업그레이드용 파츠, 큐브 모으기 건담브레이커 전반

별건 아니고 DLC 3-2의 룰렛 맵이 맵 이동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NPC가 적 상대하게하고 플레이어는 놀고 먹으면서 클리어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좋은 파츠를 먹으려면 뉴타입에서 벌어들여야 하는데 NPC 만으로 뉴타입의 적을 상대하게 하려면 어느 정도 기체가 완성되있어야 하기 때문에 초보자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게 단점(초보자는 파츠 업그레이드 할 필요 없이 상위 난이도에서 좋은 아이템 먹으면 교체하면 됨).
특히 국내는 뉴타입에서 파츠 벌이 할 정도로 오래하는 사람 그리 많지 않은 걸로 알고 있는데 그 몇 안 되는 분들이라도 도움되었으면 하고 올려봅니다.

 
[영상은 위에 말했던 대로 아무것도 안 하고 있는 영상이니 빨리 감기로 대충 보시거나 설명만 보셔도 됩니다]
 
파츠를 모으는 게 관건이기 때문에 NPC용 기체에 파츠 분해용 무기나 EX 액션, 버스트 액션을 달아둡시다.
영상에서 사용한 건 아토믹 바주카, 폭발형 샷건, 라이저 소드.
그 외에 적을 모아주는 그래비티 스피어, 히트시 방어력을 낮추는 프리징 뷸릿이 보조용으로 쓸만함. 
영상에서는 필드 리페어도 넣어뒀는데 NPC용 기체 3기 전부에 프리징 뷸릿을 넣어두니 클리어타임이 2분 정도 단축되었습니다.
또 제가 빈사시 데미지 상승 어빌리티를 사용하지 않아 영상에서는 넣어두지 않았는데 NPC용 기체에 넣어둔다면 더 빠를 게 클리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평균적으로 5분에서 6분 정도 직접 플레이할 때에 비해 2~3배의 시간이 소요됩니다만
위에서 말했듯이 NPC용 기체에 빈사시 데미지 상승 어빌리티 넣고 추가로 방패에 어그로를 끌게 하는 어빌리티 넣고
플레이어가 쓸 기체에는 방패에 물리 가드, 빔 가드 어빌리티 넣고 방패에 어그로를 끌지 않게 하는 어빌리티를 넣어주면 시간 좀 더 줄어들 겁니다.
폭발형 샷건도 NPC가 사격하는 빈도가 그리 많지 않아서 아토믹 바주카로 통일하는 게 좋을 듯.
 
 
기체 키우고 싶은데 노가다하기 귀찮다 싶은 분들은 이 방법 추천합니다. 파츠 획득량은 직접 플레이할 때랑 거진 동일합니다.
전 집에 있을 때는 비타로 지제네 제네시스 하면서 건담브레이커3도 돌리고 있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