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드본] 2속성 무기의 데미지가 낮게 나오는 이유 블러드본 전반

ninni066 님의 글인 '공격력을 높이는 최적 스테이터스치' 에서 일부를 가져와 작성한 글로 원문은 이에 대한 자세한 이유가 계산식까지 덧붙여서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일본어 가능하신 분 중에서 구체적인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은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블러드본은 무기의 공격력과 적의 방어력에 따라 일정 수치를 넘어서면 데미지가 훨씬 잘 들어가거나 낮게 들어가는 라인이 존재합니다. (동사의 아머드코어V의 주요 시스템인 도탄 시스템처럼)

이 라인은 무기 공격력과 적 방어력에 따라 유동적입니다만, 대략 적 방어력의 2.5배 이상의 공격력이 있으면 잘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사실을 감안하면 무기 공격력의 대략적인 목표치는
물리공격력의 경우 300~425
속성공격력의 경우 225~450
가 되며 이 라인을 넘기면 데미지가 잘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2속성 무기의 경우 물리/속성 공격력이 분산되어서 계산되기 때문에 속성공격력이 이 목표치를 넘지 못하는 무기의 경우(해당하는 무기는 자비, 장송, 아미그달라팔. 아미그달라팔의 경우 신비 스테이터스가 82 이상이 되면 넘길 수 있음) 데미지가 표시 공격력에 비해 낮게 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자비의 칼날, 장송의 칼날, 아미그달라종의 팔은 모든 공격력 강화 보다는 물리 공격력 강화가 효과적입니다.
(월광/폭발망치는 적 약점속성에 따라 목표치를 넘을 수 있으며 토니트루스/바퀴는 L1/L2로 강화할 경우 목표치를 넘을 수 있음)

또 같은 이유로 혈정석의 세컨드 옵션에서 속성 가산 옵션의 경우, 무기와 같은 속성을 맞추는 게 효과적입니다. 월광/바퀴의 경우 신비, 토니트루스의 경우 번개, 폭발망치의 경우 화염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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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B Inc. (Armored Core Architect) : [블러드본] 유용한 혈정석 리스트 ver 1.0 2016-01-16 19:52:16 #

    ... 로 모든 공격력 혈정석이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더러 있습니다만 실제 데미지는 낮게 나옵니다. 이유에 대해서는 아래 자료를 참고 바람. ※참고자료 - 2속성 무기의 데미지가 낮게 나오는 이유 최고치는 모든 공격력 21.5%, 신비/화염/번개 +15 혹은 HP 최대시 모든 공격력 4.7%방사형은 모든 공격력 19.3%, 물리 ...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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