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브레이커2] 유용한 파츠 조합 및 콤보 건담브레이커 전반


DX를 끝으로 모든 기체 공개가 완료되었고 아쉽게도 추가 정보가 나온 것도 없어서 앞으로는 플레이 시간이 줄어들 것 같네요.
다만 지금까지 재미있게 했고 또 나중에 이 게임 접하게 되는 유저 분들께 도움이 되시라고 지금까지 제가 플레이 중에 발견한 유용한 파츠 조합, 콤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1. 트윈버스터라이플(롱라이플) + 랜스

롱라이플 중에서 유일하게 록온이 가능한 무기이기 때문에 사랑받는 트윈버스터라이플입니다만 약간 불편한 감이 없잖아 있습니다.
이유인즉슨 조무래기 적들을 상대하는데 유용한 롤링버스터라이플이 '공중에서 사격버튼 길게 누르기'이기 때문인데 지상에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랜스계열 △버튼 공격시 기체가 공중에 약간 뜨는 걸 이용하여 △버튼 -> L(혹은 L1버튼?)을 길게 누르면 손쉽게 지상에서 롤링버스터라이플이 가능합니다.
지상에서 사용해서 기체가 공중판정이 되는 공격은 여럿 있습니다만 굳이 랜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버튼 하나로 쉽게 적의 무리 속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

랜스차지 -> 적진 한가운데에서 롤링버스터라이플의 콤보의 손맛이 매력적.

약간이나마 공중에 뜨는데다 롤링버스터의 상하판정이 좁은 편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HG기체에서의 사용을 추천합니다. MG 사이즈, 그리고 다리가 긴 기체의 경우 HG 조무래기 위를 통과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아마노이쿠타치 + 월광접, 기타 EX

기체의 공중판정 관련한 콤보 또 한 가지.
아마노이쿠타치 또한 '적에게 아머게이지가 있을 때의 아마노이쿠타치'는 공중판정입니다. 이걸 이용해서 월광접으로 이으면 효과적.
아마노이쿠타치는 슈퍼아머 게이지를 깍는 능력이 우수해서 월광접과 상성이 좋을 뿐더러 기체가 공중에 있기 때문에 월광접의 공중으로 뜨는 모션을 캔슬해서 더 빠른 월광접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 아마노이쿠타치의 또 다른 특징이라면 잡기공격이라는 점. 그렇기 때문에 그냥 사용하면 불발할 가능성이 있는 EX, 버스트액션을 같이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아마노이쿠타치(슈퍼게이지감소) -> 아마노이쿠타치(잡기) -> 폭렬갓핑거 콤보가 효과적인 콤보의 예.

참고로 석파천경권은 아마노이쿠타치로 잡아도 불발합니다. 좀만 더 모션이 빨랐어도...


3. 빔매그넘(유니콘) + 더블샤벨, 채찍

더블샤벨, 채찍 무기의 단점이라면 강공격인 △버튼 공격도 가드에 막힌다는 점입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클로류 옵션무장(에피온, 징크스 혹은 지오의 히든블레이드 등)을 사용하거나 쉴드배쉬 달린 쉴드공격을 길게 누른다거나, 스턴계 무장을 사용한다던가 이런저런 방법이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빔매그넘을 추천합니다.

빔매그넘은 버튼 하나만 눌러도 가드를 한 번에 부술 수 있는 특징이 있기 때문. 원거리 공격이란 점과 리로드 속도가 빠르다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다만 밴시노른의 빔매그넘은 두 번 쏘면 오버히트하기 때문에 유니콘의 빔매그넘 사용을 추천합니다. 원작처럼 6발이였으면 원이 없었을텐데...

개인적으로는 □버튼은 샤벨모션이라 가드에 막히고 △버튼은 도끼모션이라 공격속도가 느린 사자비의 빔토마호크랑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끼의 공격력과 EX로 샤벨모션을 사용할 수 있는 좋은 무기이지만 □버튼이 가드 당하는 불편함을 빔매그넘으로 단점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4. 대검 + 앵커 계열 무장

대검 무기는 호밍이 짧기 때문에(샤벨 같은 건 버튼 하나로 적에게 급접근이 가능하니) 앵커와 상성이 좋은 편. 무엇보다도 사용하기 불편한 EX액션2를 사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대검의 EX-2는 왔다갔다하기 때문에 모든 공격을 맞추는 게 어려워서 EX액션 중에서는 최하의 성능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만 그 단점을 보완해주는 게 앵커 계열 무장.

앵커로 적을 끌어당긴 뒤 약간 후진해서 EX액션2를 사용하면 풀히트가 가능합니다.
제가 동영상 촬영할 수 있는 여건이 안 되서 글로 '약간 후진'이라고 밖에 설명을 못하는 게 아쉽습니다만 대검 좋아하시는 분은 연습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5. 대검 + 하이퍼트랜스 + 암드아머VN

대검 관련 콤보 2.
예전에 올렸던 암드아머VN 콤보의 부연 설명입니다. 자세한 내용이나 영상 확인은 아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bbs1.ruliweb.daum.net/gaia/do/ruliweb/family/2170/read?articleId=7788331&bbsId=G001&searchKey=userid&searchName=rune8810&itemId=82408&searchValue=khKc3NxJf1U0&pageIndex=1

대검 EX 후반의 팽이처럼 돌면서 아래로 떨어지는 공격의 경우, '적 기체의 파츠가 하나라도 떨어져 있을 경우 전부 해체'가 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암드아머VN은 '슈퍼아머게이지가 없을 경우 반드시 파츠 하나가 떨어지는' 특성이 있죠.

요는
암드아머VN(파츠해체) -> 암드아머VN 캔슬(하이퍼트랜스 이용)로 상승 -> 대검 EX-1 의 콤보를 사용하면 전 파츠 해체가 가능할 뿐더러 데미지가 높은 콤보가 가능.

슈퍼아머지 회복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다소 조건이 까다롭습니다만 성공하면 매우 매우 기분이 좋은 콤보입니다.
네? 월광접 사용하면 된다고요? 어... 음...


6. 사텔라이트캐논 + 클로

클로 무장은 △버튼을 길게 누를 경우 레슬링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버튼을 누르는 타이밍에 따라 다른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길게누르기)의 경우 레슬링의 파일드라이버를 사용가능한데 파일드라이버 사용시 사텔라이트캐논이 확정으로 들어갑니다

파일드라이버 콤보 입력에 성공하면 파일드라이버 연출이 들어가는 데 이때 (사전에 각성한 상태에서)버스트액션을 사용하면

자신의 기체는 파일드라이버 모션을 캔슬하고 사텔라이트캐논 모션을 취하는 한편
적 기체는 그대로 파일드라이버 당하는 모션(+각성한 상태이므로 슬로우 모션)을 계속 취하기 때문에 충분한 준비 시간을 벌 수 있기 때문.

다만 적기체는 데미지도 들어가고 이동할 가능성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아군기체가 있으면 불발할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저도 사텔라이트캐논 사용 중에 쇼마가 갓핑거로 적을 채간적이 더러 있었던터라.

냉정하게 생각해면 그리 메리트는 없는 콤보입니다. 사텔라이트캐논이 그렇게 강한 것도 아니고, 시간이나 노력은 많이 잡아먹을 뿐더러, 1:1을 전제로 한 콤보이기 때문.
영거리 사텔라이트캐논 사격이라는 단어에 로망을 느끼시는 분이라면 추천하고 싶네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