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림] 네크로맨서 RP를 위한 모드 모음 스카이림 MOD

[사진은 택틱스 오우거의 시체술사 니바스. 
워낙 정줄놓은 인간들이 많아서 니바스가 그나마 (네크로맨서로선)평범하게 보이는 게 이 게임의 묘미라고 할 수 있겠군요]


엘더스크롤 세계관에는 벌레의 왕 매니마르코라고 하는 강력한 네크로맨서가 존재하기도 해서 탐리엘 각지에서 네크로맨서를 찾아볼 수 있는데, 이번 작인 스카이림에서는 플레이어가 사령술에 관한 서적이나 관련 마법을 거의 접할 수 없는 상황.
그 점을 보완하여 네크로맨서 RP를 하기 위한 모드를 모아보았습니다.


※ 일부 그로테스크한 표현이 있습니다.

1. Necromancy-- Undead FX :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36158/?

각종 Reanimate 주문의 효과를 변경시켜서 시체가 썩어들어가며 뼈가 드러나는 효과를 추가해주는 모드입니다.
개인적인 평이라면 네크로맨서 RP에 가장 기본적인 모드이자 최고의 모드. 알파이자 오메가. 매우 완성도 높은 모드입니다.

다만 마법의 이펙트를 변경하는 것이기 때문에 Alteration의 방어주문을 사용하면 효과가 나타났다 사라졌다 한다는 점에 주의.
마법의 이펙트만 변경하기 때문에 모드로 추가한 마법에도 적용된다는 점은 마음에 듭니다.


2. PsiKotics Necromancy Mod :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16394/?
사령술에 관한 각종 퍽 트리와 마술을 추가하고 네크로맨서용 아지트를 추가해주는 모드입니다.
스킬트리의 일부에는 뱀파이어에 관련한 퍽도 존재하기 때문에 뱀파이어 RP에도 유용한 모드입니다만 소환술 관련 퍽을 수정하기 때문에 스킬트리를 수정하는 모드와 호환되지 않는 점에 주의.

네크로맨서의 마법이나 퍽등 게임시스템에 중점을 둔 모드로 각 도시에 존재하는 묘지에서 스켈레톤을 소환하면 강력해지는 등 재미있는 요소도 많지만 스켈레톤을 '소환'하는 게 대부분이라 네크로맨서라고 하기엔 좀 약하다는 게 개인적인 평입니다.
굳이 말하자면 디아블로2스러운 네크로맨서라고 할 수 있겠군요.


3. Corpse Preparation - True Necromancy :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35378/?
엘더스크롤 시리즈 세계관 설정을 따른 사령술 모드.
모로윈드, 오블리비언에 등장한 서적 내용대로의 네크로맨서 RP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먼저 시체조달에서 시작해서 강력한 시체 소생을 위해서 시체 처리(시체를 소금물에 잠겨둔다던가 붕대를 감는다던가)를 할 필요가 생겼으며 전작과 같은 방식으로 블랙젬을 생성한다거나 블랙젬을 가지고 있을 경우 불이익이 있는 등 네크로맨서 RP를 위한 여러가지 제약이 추가됩니다.

메리트는 크지 않습니다만 시체 소생을 위한 의식 하나하나가 설정에 기반을 두고 만들어졌기 때문에 엘더스크롤 시리즈 세계관의 네크로맨서가 어떤 것인지 맛볼 수 있는 유일한 모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4. Vile Art of Necromancy :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12094
시체처리와 언데드 강화에 중점을 둔 모드.
이 모드 또한 설정에 공을 들인 모드로 사령술을 배울 수 있는 서적의 내용이 빼곡하게 채워져 있어, 이 모드가 어떤 모드인가는 그 책 하나로 거진 다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름은 네크로노미콘으로 크툴루 신화의 마도서에서 따왔습니다. 저자도 압둘 알하즈래드... 엘더스크롤에선 레드가드겠군요.

PsiKotics Necromancy 가 양이라면 이 모드는 질에 중점을 두어 지배하의 언데드를 크게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문제는 그 방법이 매우 그로테스크 하다는 점.
먼저 시체가 있으면 손에 든 단검을 이용해서 해체. 뼈는 빻아서 뼈가루로 이용하고 혈액이니 심장, 눈이니 고기니 기름이니 하는 건 연금술 재료로 이용되거나 언데드강화를 위한 아티팩트를 위해 사용되기 때문에...

좀 강화하고 싶다 싶을 땐 NPC가 인간이 아니라 강화를 위한 재료로 보이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것도 올바른 네크로맨서 RP이긴 하겠습니다만 그야말로 SAN치가 깍이는 기분이 드는게... 어찌되었건 재미있는 모드이긴 합니다.


5. Undeath :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40607/?

전의 글에서 소개한 관계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네크로맨서의 궁극적 목표라고 할 수 있는 리치화가 보상인데다 사령술에 관한 서적의 퀄리티가 높아서 특히 Corpse Preparation 모드와 함께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6. Wyrmstooth :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25704/?
이스트 엠파이어 컴퍼니의 의뢰로 드래곤을 퇴치하게 되는 부분에서 시작하는 대형 모드입니다.
모드의 이름인 웜스투스는 지방의 이름으로 용을 퇴치하는 메인시나리오 외에도 소소한 퀘스트가 존재합니다.

이 모드 자체는 네크로맨서와 크게 관련이 없습니다만(퇴치해야할 드래곤이 사령술을 사용한다는 것 정도?) 진행 도중에 각종 드라우굴 소환 주문과 드래곤프리스트 소환주문을 얻을 수 있고 사이드 퀘스트 중 하나를 해결하면 강력한 언데드를 소환하는 지팡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해골이나 인간시체 소생시키는 건 질렸다 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모드입니다.

덧글

  • sigaP 2014/02/03 22:25 # 답글

    오오오 오랜만에 다시 스카이림 잡아봐야겠네요
  • VB 2014/02/04 13:03 #

    가끔씩 잡아보면 이것저것 많이 생겨서 전혀 다른 게임처럼 즐길 수 있다는 게 모드의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겨울마다 스카이림 잡는데 항상 새롭더군요.
  • 질풍의랩소디 2014/02/03 23:09 # 답글

    사실 흐켱들이 얼마나 마법을 증오하는지를 고려하면 레드가드 중에 압둘 같은 이가 나올 가능성은 거의 없지만.
    뭐 어떻습니까, 오크 중엔 사서도 있고, 서점 주인도 있는데(...)
    그나저나 오랜만에 겜밸리에서 택오 이미지를 다 보는군요. 허허허.
  • 랑펜 2014/02/15 19:32 # 삭제 답글

    모드같은게 한글화는 안되잇는거죠 ?
  • VB 2014/02/16 00:27 #

    제가 일본판을 사용하기 때문에 스크린샷이 일본어이긴 한데 여기에 소개한 모드는 대부분 한글화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 vmejr 2014/03/05 16:35 # 삭제 답글

    모드3개이상 같이사용해도되나요? Vile Art of Necromancy, Undeath, Corpse Preparation 세가지요
  • VB 2014/03/05 21:42 #

    Vile Art of Necromancy 와 Corpse Preparation 를 동시에 적용시켜 본 적이 없어서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건 아니지만...
    둘 다 시체에 관한 변경사항이 있는 모드라 경합할 가능성이 있으니 일단 도입전 세이브를 해뒀다가 시험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 allm 2014/04/24 13:01 # 삭제 답글

    이거 한글화된거 어디서 구할수있나요
  • 설곡 2014/05/10 18:57 #

    한글화는 네이버 스카이림 대표 카페에서 무난히 구하실 수 있습니다.

    모드매니저로 적용해고 게임 내에서 자막 설정을 켜 주셔면 한글이 뜹니다.
  • 991power 2014/12/14 21:01 # 삭제 답글

    감사할따름이네요 ^^ 이리 모아주셔서 정말감사합니다 !
  • 플레이어 2015/02/22 16:47 # 삭제 답글

    RP관련 모드 찾느라 힘들었는데 이렇게 주옥같은 글이 있어서 기쁩니다 ㅠㅠ
  • 231 2015/07/17 18:57 # 삭제 답글

    SKYRIM CORPSE PREPARATION 이거 시체 주운다음에 MIDDLE DARK인가 거기 갔는데 어케하나요?
  • hshs2027 2015/10/01 22:04 # 삭제 답글

    한글패치는 없네요.

    시체방부처리 어떻게 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