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머드코어포앤서 - 한번쯤 짚고 넘어가야할 OB 해설 아머드코어 전반

※이 글은 레귤레이션 1.40을 기준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오버드부스터란
구작에서는 폭발적인 이동력을 이용해 상대방의 시야에서 벗어나거나 접근하는 데 사용되는 등 이런저런 테크닉이 존재했었습니다만, 4에 들어와서 보다 부담이 적고 사용하기 쉬운 퀵부스트의 등장으로 셰어를 빼앗긴 불운의 파츠.
다만 사용용도가 달라졌다고는 하나 여전히 OB가 활약할 상황은 얼마든지 있을 뿐더러, fA에서는 어설트아머가 세트로 따라오니, OB나 AA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려는 유저라면 하나 둘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만, 이 OB는 활용법에 따라 사용할 파츠가 어느 정도 정해져있으니 선택하는 데에는 큰 어려움이 없을 듯 합니다.

OB추력
OB 사용시의 추진력. 즉 이 수치가 높을수록 속도가 증가하게 된다.
구작과는 달리 4계열의 OB는 순간적인 이동보다는 장거리 이동에 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다소 추력이 떨어져도 속도가 나오는경량형 기체에게는 크게 의미는 없으나, 중장형 기체라면 무거운 몸뚱아리를 끌고 갈 정도의 추력은 필요하다.
부스터 계열이야 다 그렇지만 최종적인 결정은 수치보다는 실제로 사용해보고 결정하도록 하자.

OB소비EN
OB 사용시의 소비EN. OB 발동 이후의 지구력에 영향을 주는 패러미터.
fA에 들어서 제네레이터의 성능이 월등히 좋아졌으므로 유독 까탈스러운 제네레이터(랑스탕 제네레이터라던가)가 아닌 이상, 소비EN이 큰 부담이 되는 일은 없을 듯.

OB소비KP
OB 사용시의 소비KP.
KP를 소비한다는 건 PA가 얇아진다는 뜻이므로 이 수치가 높을수록 OB사용의 리스크가 높아지게 된다.

OB발동추력
OB발동 시의 초동 추력.
OB발동 초반의 폭발적인 전진력을 가리킨다.

OB발동소비EN
OB발동 시의 초동 소비 EN. 일반적인 소비EN에 비해서 더 큰 부담을 가지게 된다.

OB발동소비KP
OB발동 시의 초동 소비 KP. OB발동소비EN처럼 일반적인 소비KP에 비해 부담이 크다.

OB발동지속시간
OB발동 시의 초동 추력의 지속 시간. OB 사용 시에는 초동 추력을 사용하는 구간과 속도가 안정되는 구간이 있는데, 이 OB발동지속시간이 길 경우 속도가 안정되는 구간에 들어가기까지의 간격이 길어진다.
OB발동 시의 초동 추력은 OB 추력보다도 빠르므로 지속시간이 길어질수록 빠른 속도를 유지하게 되지만, 그에 비례하여 EN, KP 소비가 커지는 디메리트가 있다.

어설트아머공격력
어설트아머의 공격력.
AA의 공격력 자체는 이 수치에 더해 프레임, 제네레이터의 정파성능도 크게 작용하므로 이 패러미터보다는 범위에 신경을 쓰는 게 좋다.

어설트아머범위
어설트아머의 효과범위.
수치상으로 표현된 범위보다는 좀 더 범위가 넓다. 수치상으로는 차이가 적다고해도 지근거리에서는 근소한 차이로 명중할지 안 할지가 결정되므로 AA를 적극적으로 사용할 생각이 있으면 이 패러미터가 높은 파츠를 선택할 것.

KB-JUDITH
OB추력 70000
OB소비EN 24430
OB소비KP 1630
OB발동추력 83500
OB발동소비EN 77000
OB발동소비KP 7000
OB발동지속시간 16
여느 다른 내장파츠와는 달리 OB는 플레이어 성향에 따라서는 전혀 사용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어찌되었건 장착은 해야되니 OB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가장 적재부담이 적은 파츠를 선택하게 되는데, 그게 바로 이 유디트 OB.
OB, AA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 외의 선택은 없다.

LINSTANT/O
OB추력 80000
OB소비EN 25840
OB소비KP 1585
OB발동추력 96200
OB발동소비EN 97600
OB발동소비KP 7000
OB발동지속시간 20
소비EN이 다소 부담이 되기는 하지만 고출력에 소비KP면에서 매우 부담이 적은 파츠. OB를 다용한다면 먼저 이것을 사용해보자.
OB발동추력의 수치가 높으므로 장거리보다는 단거리 이동에 사용하는 게 적절한 사용법이라 할 수 있겠다.

S01-V3
OB추력 79000
OB소비EN 23200
OB소비KP 1700
OB발동추력 93150
OB발동소비EN 68300
OB발동소비KP 8600
OB발동지속시간 19
위의 랑스탕 OB가 단거리 사용에 적합하다면 이 S01-V3은 장거리 사용에 적합한 파츠이다.
추력도 높고 소비EN이 적어 사용에 부담이 적다. 다소 높은 소비KP가 단점이라고는 하나, 이 OB를 주로 사용하는 기체가 원거리 기체, 중장형 기체(주로 탱크)란 것을 생각해본다면 크게 문제는 되지 않을 것이다.

I-RIGEL/AO
OB추력 49500
OB소비EN 25410
OB소비KP 2002
OB발동추력 50900
OB발동소비EN 54600
OB발동소비KP 7990
OB발동지속시간 7
어설트아머공격력 3700
어설트아머범위 110
AA 사용을 시야에 두고 있다면 이 파츠 외에 다른 선택은 없을 듯.
OB의 성능은 크게 떨어지는 편이기는 하나 다른 AA탑재형 오버드부스터에 비해 낮은 적재부담에 더해, 평균 이상의 AA 공격력, 그리고 어설트아머의 범위가 최고치로 AA 사용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파츠.
이 이상의 파츠를 찾는다면 ARGYROS/AO가 있지만, 이쪽은 적재부담이 너무 크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