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머드코어fa MAD] fall = ans; , -Cross Answer- 아머드코어 관련 영상



전작의 마지막 미션에서 흐르는 Fall 을 배경으로 ORCA, 칼라드 소속 링크스 각자의 이유와 그들이 이끌어낸 해답을 묻는다... 라는 형식의 매드무비로 구성 자체는 단순하지만 '아머드코어 fA'라고 하는 작품의 테마를 가장 잘 나타내준 영상이라 fA 관련 영상 중에 최고를 뽑자면 이것을 뽑고 싶군요.
중간중간에 삽입된 당신은 무엇을 위해 싸웁니까? 라는 멘트가 인상적.

특별한 기교나 스토리성 없이 절제된 연출과 테마성을 위주로 한 영상으로 게임의 PV에 가까습니다. 마지막 다나카 아츠코씨의 타이틀콜도 PV에서 따온 것이니 더욱 PV스러운 분위기를 냅니다. 이런 MAD도 나쁘지 않군요.
아, 그리고 제작자의 올드킹에 대한 애정도 듬뿍 들어갔습니다. 올드킹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필견.



이쪽은 스토리성이 굉장히 강한 MAD로 fA의 주인공이 ORCA 여단에 소속하게 된다는 가정을 토대로 이야기가 진행되는데 특히 주목할만한 부분은 전반부의 ORCA 여단 작전 전개와 후반부의 4의 주인공 VS fA의 주인공 (과 양쪽 오퍼레이터의 교신)이라는 시츄에이션.
전작주인공 VS 후속편주인공이라는 구도는 언제봐도 가슴두근거리는 시츄에이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두 작품 링크스들의 최후의 교신장면을 보여주면서 서로가 짊어지고 있다... 는 걸 암시하는 연출이 매우 좋았음.

음악 또한 공의 경계의 BGM도 잘 어울리고(역시 음악과의 매치가 MAD무비의 본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공의 경계 속 사카모토 마아야의 독백부분도 적절하게 잘 사용했음.
4와 fA 두 작품을 아우르는 MAD 무비 중에서는 이게 제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